SK하이닉스, 'IDC DX 어워드 2020'서 3개 부문 수상

SK하이닉스, 'IDC DX 어워드 2020'서 3개 부문 수상

기사승인 2020-10-13 10:20:48
▲sk하이닉스 로고.(사진제공=sk하이닉스)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SK하이닉스는 'IDC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 어워드 2020'에서 총 10개 부문 중 3개 부문의 한국 수상 사(社)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IDC DX 어워드는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이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 위기 속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고 뉴노멀 시대를 준비한 기업들이 수상 사로 선정됐다.

SK하이닉스는 대상 격인 '디지털 트랜스포머' 부문에서 반도체 업계 최초로 수상했다. 이 외에도 '운영모델 마스터', '인재운용' 부문 등 총 10개 중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SK 하이닉스는 '구성원의 행복을 향한 DT(Digital Transformation)'를 비전으로 반도체 제조업에 맞는 DT플랫폼을 확보해 업무 생산성을 파괴적으로 혁신하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제조 장비의 막대한 정보를 활용하는 의사 결정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SK 하이닉스는 실시간 대화형 협업 플랫폼인 CUBE를 구축해 협업 체계의 혁신도 구현했다.  큐브(CUBE)는 PC, 모바일 및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다.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연결된 생태계를 확보해 정보 유통의 효율을 극대화한 플랫폼이다.

SK하이닉스는 또 반도체 FAB 공장에 필요한 첨단 기술과 유연한 인프라 환경 구현을 위한 제조향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