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윙', 美 본격 출시 앞두고 외신 호평 잇따라

'LG 윙', 美 본격 출시 앞두고 외신 호평 잇따라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재미있는 제품"

기사승인 2020-10-16 13:58:39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장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윙'을 출시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 윙의 출시를 앞두고 외신 호평도 이어졌다.

IT전문매체 기즈모도(GIZMODO)는 "LG 윙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영상을 즐기거나, 유튜버를 꿈꾸는 고객에게 최적”이라며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글로벌 IT전문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LG 윙은 미디어 시청을 하면서 웹서핑을 등의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Swivel Mode)'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스위블 모드에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또 폼팩터 장점을 극대화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짐벌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윙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독일과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등 글로벌 시장에 차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