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강자’ 삼성SDI, DJSI 월드 기업 선정

‘배터리 강자’ 삼성SDI, DJSI 월드 기업 선정

삼성, 국내 기업 최다 16회 선정

기사승인 2020-11-17 15:06:07
▲삼성SDI가 지난 해 참가한 '인터배터리 2019' 전시회에서 배터리 셀과 모듈, 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제공)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삼성SDI가 다우존스 지속 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es, DJSI) 평가에서 국내 최다인 16회 DJSI월드 지수에 편입됐다고 17일 밝혔다.

삼성SDI는 지난 2004년 국내기업 최초이자 유일하게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돼 국내 지속가능경영의 신호탄을 쏜 바 있다.

삼성SDI는 제품 환경책임, 공급망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 임직원 안전보건 등 경제, 사회, 환경 분야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2003년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를 매년 발행해 회사의 주요 활동들을 투명하게 공개한 노력도 인정 받았다.

올해 DJSI 월드 지수에는 삼성SDI를 비롯한 국내 17개 기업이 선정됐다. DJSI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속가능경영지수이다.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거버넌스 측면의 성과가 종합적으로 고려된다. 올해 월드지수에는 전 세계 2540개 평가대상 기업 중 12.7%인 323개 기업만 편입됐다.

DJSI의 평가정보는 세계적으로 신뢰도가 높고 객관적인 자료로 알려져 있으며 투자기관과 투자자들에게도 제공되기 때문에 DJSI 선정 여부는 투자 판단의 중요한 기준이 된다.

삼성SDI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국내 최초이자 최다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조화로운 성장을 이뤄 나가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