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우리 동네 직업체험처’ 모집

대전 대덕구, ‘우리 동네 직업체험처’ 모집

체험형 교육활동이 가능한 일터, ‘대덕e로운 배움터’ 상시모집

기사승인 2020-12-15 00:03:55

▲우리동네 직업체험처 모집 포스터.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역의 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활용하는 ‘우리 동네 직업체험처’를 본격 모집한다.

14일 구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마을의 교육인프라 발굴을 통한 지역사회 연계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현장 체험 지원으로 아이들의 적성 탐색,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대상은 교육, 보건·의료, 미용, 디자인, 예술, 체육, 음식, 금융, 방송,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활동이 가능한 대덕구 소재 사업장 또는 기관이다. 선정된 체험처는 직업 관련 지식 및 기술 전수, 직업 소개 및 질의응답 등 일터에서의 체험형 교육 활동 장소로 활용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대덕혁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소식&참여 >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happygy7@korea.kr) 또는 구청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의 계획성, 효용성, 적합성을 확인 후 현장실사를 통해 안정성, 접근성, 공간 활용 가능성, 사업의 적격성 등을 검토해 사업기관이 선정된다.

선정된 직업체험처에는 직업 체험 활동에 필요한 운영비 지원, 대덕혁신교육지구 우리 동네 직업체험처 등록 및 소개, 우수 직업체험처, 우수 직업인 연말 시상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박정현 청장은 “우리 동네에 있는 다양한 일터에서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배움으로써 대덕의 아이들이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