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보건부 복지행정 평가' 대상 등 4개 부문 수상

김해시, '보건부 복지행정 평가' 대상 등 4개 부문 수상

기사승인 2020-12-18 19:39:47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보건복지부가 평가하는 올해 지역복지사업에서 대상, 최우수, 우수 등 4개 분야에 '복지행정상'을 수상했다.

김해시는 보건복지부가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업무실적을 평가하는 ‘2020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사회서비스원 운영지원 기반구축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 사회서비스 운영지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김해형 통합돌봄 추진체계 구축을 통한 주거, 보건·의료, 요양돌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통합돌봄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사회보장급여 점검·환수 노력으로 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고, 자활·노인일자리 등에서 지자체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발굴로 사회서비스 일자리 분야에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4개 분야에서 수상을 받아 도내 지자체 가운데 최다 분야 수상을 기록했다.


보건복지부는 18일 전국의 자자체와 화상으로 연결하는 비대면 영상 시상식에서 허성곤 시장을 비롯한 시민복지국 직원들이 참여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허성곤 시장은 "앞으로도 정부 정책에 발맞춰 56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복지도시 김해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11월 공약이행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지역 통합돌봄 지원 체제 구축 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받았고, 2월에는 다문화 건설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다문화 정책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