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참여委 윤주희 위원,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장관상 수상

천안시청소년참여委 윤주희 위원,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장관상 수상

청소년 참여활동 적극 참여 및 청소년 정책과 국민청원 등 제안한 공로

기사승인 2020-12-19 11:34:12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윤주희 위원이 여가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천안시제공).

[천안=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천안시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지도하고 있는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윤주희 위원(19세)이 여성가족부 주최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청소년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단체와 또래를 대상으로 모범이 되는 청소년·동아리를 격려하고 본보기가 되는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진행된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성인(개인 1명, 단체 1개)과 청소년(개인 15명, 동아리 10개) 부문에 총 27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장관상을 수상한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윤주희 위원은 청소년 부문에서 청소년참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청소년 관련 정책과 국민청원 등을 제안해 우리 역사와 청소년 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온 것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윤주희 위원은 “우리나라의 아픔을 나 몰라라 한 채 살아가는 저의 모습에 부끄러움을 느끼게 돼 참여활동에 적극 임하게 됐다”며, “역사를 기억하며 아직 해결되지 못한 사건에 끝까지 관심을 갖겠다”라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