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거주자 우선주차⋅⋅⋅내년에도 주민이 관리한다

대전 서구, 거주자 우선주차⋅⋅⋅내년에도 주민이 관리한다

서구청-도마1동 주민자치회, 거주자 우선주차 주민 위탁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0-12-23 21:06:42

장종태 대전서구청장(왼쪽)과 도마1동 주민자치회 오용문 회장 오용문이 '2021 거주자 우선주차 주민 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3일 청사 갑천누리실에서 47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도마1동 주민자치회(회장 오용문)와 '2021 거주자 우선주차  주민 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도마1동 주민자치회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거주자 우선 주차장 야간단속 및 환경 정비 등 현장관리 업무를 처리하게 되며, 구에서 받은 위탁금은 저소득층과 마을 사업 등 주민자치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구는 거주자 우선주차 주민 위탁사업을 올해 시범으로 하였고, 이에 따른 문제점을 보완ㆍ반영함으로써 주민자치 시대에 자치 실현을 견인할 서구만의 특색 있는 마을 사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장종태 청장은 “지역 현안인 원도심 주택가 주차 문제를 구와 주민자치회가 함께 해결함으로써,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주민자치 기반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도마1동 주민자치회가 거주자 우선주차 주민 위탁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함으로써 주민과 더불어 해결하는 주차문화 안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