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美이어 호주서도 '가정용 ESS' 리콜

LG에너지솔루션, 美이어 호주서도 '가정용 ESS' 리콜

호주 PSA와 협력 중···리콜 제품 무상 교체

기사승인 2021-03-03 17:14:33
리콜 대상 ESS 제품.(사진=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갈무리)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해 미국에 이어 호주에서도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에 대해 자발적 리콜에 나섰다.

3일 에너지 업계 및 외신 등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 호주법인은 지난달 24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와 호주 제품안전관리원(Product Safety Australia) 게시판을 통해 지난 2017년 3월부터 2018년 9월까지 화재 위험성이 있는 특정 제조시설에서 생산된 배터리셀이 탑재된 약 479개 제품에 대해 리콜을 결정했다.

리콜 대상 제품은 'RESU7H(타입R)', 'RESU10', 'RESU10H(타입C)', 'RESU10H(타입R)', 'EM048063P3S4', 'EM048126P3S7' 등 6개 모델, 약 479개 제품이다.

LG에너지솔루션 호주법인은 "가정용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배터리 설치의 작은 부분 집합과 관련된 과열 사고에 대해 현장에서 고립된 보고를 받았다"며 "예방 조치와 풍부한 주의의 도움으로, LG 에너지 솔루션은 제한된 특정 생산 로트에서 셀을 장착, 잠재적으로 영향을받는 모든 가정용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고 게시판을 통해 밝혔다.

이어 "제한된 수의 주거용 배터리 제품을 자발적으로 리콜하고 있으며 리콜과 관련해 호주 경쟁 소비자 위원회와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12월 미국에서도 가정용 ESS 관련 화재 5건이 발생해 자발적 리콜을 한 바있다. 

당시 LG에너지솔루션은 관련 업계와 함께 원인을 규명 중이고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자발적 리콜을 실시, 무상 교체 전까지 배터리 충전 제한 등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해명했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