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평생학습관 이전...제막식 개최

서산시평생학습관 이전...제막식 개최

- 안견로 252번지, 구 대신증권 자리로 이전
- 배움교실 6개소 -> 7개소, 동아리실 신설

기사승인 2021-03-12 12:41:42

서산시평생학습관 이전 제막식 모습.

[서산=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2006년 3월 개소해 15년 동안 서산시청2청사에서 운영한 서산시평생학습관이 구 대신증권 건물인 안견로 252번지로 이전, 운영된다.

시는 지난 10일 구 대신증권에 위치한 서산시평생학습관에서 제막식을 갖고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시 의회 의장, 이상길 충남도교육청 연구정보원 진로진학부장 등 20여 명이 현판식에 참석해 새로운 시작을 함께 했다.

서산시평생학습관은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평생학습 강좌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영상수업을 추진하고 전화로 성인문해교육을 추진하는 등 공백없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코자 노력했다.

서산시평생학습관 이전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배움실 규모를 확대하는 등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기존 6개의 배움교실에서 1개 추가된 7개로 구성했으며, 공간도 넓어졌다. 시민들이 편히 이용할 동아리실도 신설됐다.

공간별 배치도 간결화해 배움실, 학점은행제도서관, 전산교육실 등 이용의 편의성도 높였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시평생학습관 이전으로 시민들의 배움의 기회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학습프로그램과 깔끔한 배움환경을 제공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