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시화 MTV 복합몰 들어선다…이비자가든 7월 분양

[쿡경제] 시화 MTV 복합몰 들어선다…이비자가든 7월 분양

기사승인 2021-07-13 10:18:25
사진=도원레이크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시화 MTV에 복합 상업시설이 공급된다.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멀티테크노밸리)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서 ‘이비자 가든’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을 모티브로 한 이국적인 상업시설로 구현된다.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화 MTV는 시흥시 정황동 일원 대지면적 32만 여㎡ 부지에 산업‧관광‧레저‧문화‧주거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다. 최근 아시아 최대 규모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재개장한 데 이어, 마리나시설‧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대규모 관광자원 개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비자가든은 국내 서핑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웨이브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광장 및 광장 산책로에서의 진출입이 가능하다.

교통도 편리하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근처에 위치해 있다.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을 통한 이동도 가능하다. 교통망 확충사업도 예정돼 있다. 오이도-오이도역-한양대역을 잇는 오이도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준공된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22년 착공된다.

이비자가든의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된다. 비오션뷰 공간은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옥상 루프탑 공간에는 라운지바로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총 895대 규모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려,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는 가운데, ‘이비자 가든’에 대한 수요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라며 “시화 MTV 내 핵심 앵커시설이 인접한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이색적인 상환경 설계와 옥상 루프탑 공간, 맞춤형 MD 구성 등을 두루 선보이는 만큼, 지역을 대표할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비자가든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2720, 퍼스트프라자 106~109호에 마련된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