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한화건설, K디지안 어워드 수상 外 HUG

[쿡경제] 한화건설, K디지안 어워드 수상 外 HUG

기사승인 2021-08-10 17:13:11
사진=한화건설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한화건설이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K-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포레나 프렌즈’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상을 수상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한화건설, K디지안 어워드 수상

한화건설은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K-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포레나 프렌즈’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콘테스트로 올해 26개국에서 3087개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8개국 29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 한화건설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로 생활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해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따뜻한 감성을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프렌즈’ 8개 캐릭터 100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하다.

실제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적용됐다. 향후 입주민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레나 스마트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에 활용돼 입주민들과 감성 소통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포레나 전 현장 및 분양 예정 단지에도 적용 예정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상품에 만족하지 않고 포레나만의 감성이 느껴지지는 상품이 되도록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HUG

HUG, 기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6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 혁신을 위해 개최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시각에서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과 관련한 HUG 혁신과제를 발굴하고자 개최됐다. 앞서 7월16일까지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했다.

HUG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제안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8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인 '친환경 건축인증 우선보증 제도'를 비롯해 친환경, 지역 상생, 윤리경영 및 대국민 서비스와 관련된 우수상 4건, 장려상 3건 등이다.

공모전 수상자 등에 대한 시상은 코로나19의 확산세를 감안해 비대면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HUG는 2017년부터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HUG 혁신과제로 추진해왔으며, 올해 선정된 아이디어도 검토 후 혁신과제로 추진할 예정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HUG 경영혁신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국민 여러분과 수상자분들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HUG는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한 기관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