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UAE '천궁 II' 수출협상 막바지, 차질없이 진행 중"

LIG넥스원 "UAE '천궁 II' 수출협상 막바지, 차질없이 진행 중"

김지찬 대표이사 등 현지 협상단 파견

기사승인 2021-11-18 17:55:52
천궁.    LIG넥스원
LIG넥스원은 아랍에미리트(UAE)가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kamd)의 핵심인 중거리지대공미사일(M-SAM), 천궁-Ⅱ를 구매한다는 보도에 대해 18일 공시를 통해 부인했다. 하지만 UAE의 천궁-Ⅱ 수출계약 협상은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이날 추가 입장을 내고 '천궁 II' 수출계약 성사를 위한 협상은 정상적으로 진행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지찬 대표이사를 비롯한 협상단이 UAE 현지에 파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수출계약이 체결되면 국내 기술로 개발된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천궁-Ⅱ'가 대한민국 최초로 해외로 수출되는 쾌거를 달성하게 된다"며 "국가적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전사 역량을 총 집결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성과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천궁-Ⅱ 개발 및 양산에는 LIG넥스원 이외에도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 기아 등을 비롯해 다수 중견·중소 기업이 참여 중인만큼, 대규모 수출계약이 성사되면 K-방산이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