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수시모집 마감 후 전국 133개 전문대학이 오는 31일부터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정시모집 선발인원은 2021학년도 2만5447명 대비 3902명 감소한 2만1545명이다.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이달 31일부터 다음해 1월 12일까지다. 전형기간 내에서 면접 등 일정은 대학이 자율적으로 정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보안학과는 정시모집 기간 고3수험생, 졸업생, 검정고시 수험생을 대상을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정보보안 기술, 융합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 정보보안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실습 등을 통해 정보보안 사고가 빈번해지는 요즘, 보안 전문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며 “보안학과 학생들은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에 맞는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안학과는 융합시대 차세대 보안 리더를 양성하고 해킹이라는 특수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목표로 삼은 신입생들을 선발해 시스템 해킹, 웹 해킹 등 각종 해킹 공격에 대한 기본 원리 습득, 해킹 보안에 대한 분석과 취약점 분석 능력 배양, 해킹대회 참가를 통한 실전 기술 습득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보안학과 졸업 후 학생들은 해킹보안전문가, 네트워크 엔지니어, 시스템 관리자, IT 컨설턴트 등 다양한 IT 직업군으로 진출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해킹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로 구성돼 있다.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1 면접으로 선발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