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디자인과는 추가합격 기간 학생의 내신 및 수능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전형과 면접전형, 적성검사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웹 접근성이 PC외에 모바일 및 태블릿까지 확대되며 웹디자이너 취업시장에 진출하고자 웹디자인과 진학을 알아보는 학생이 증가하고 있다”며 “웹디자인과는 팀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 인턴십 형태의 프로젝트식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생들은 재학 중 학교에서 무료로 진행되는 다양한 자격증 특강을 통해 1인 3개 이상의 디자인 자격증 취득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프로젝트식 학습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교육하며 디지털디자인계열은 다양한 실습장비 지원과 자격증 취득 수업을 통해 취업을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있다.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심화교육과 업계의 다양한 실무진 특강과 산학협력을 통해 연계된 기업과의 프로젝트 진행을 하고 있다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 등의 교육제도를 통해 재학기간 중 다양한 실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디자인계열 웹툰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유튜브학과 등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 면접으로 선발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