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지난 17일 광운대학교 연구관에서 대학편입 대표 브랜드 ‘김영 편입학원’과 편입 연계과정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김영편입학원은 1977년 개원해 대학편입 누적 합격자 수 21만여 명을 배출해낸 편입학원으로 전문 강사진, 철저한 학습지원 시스템을 통해 편입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는 강점이 있어 학사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김영편입 학원과 MOU협약을 맺게 되면서 학사편입에 대한 전문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킬 것으로 전망되며 인서울 주요대학 편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맞춤연계과정 및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2022 정시 대학교 추가모집 기간 중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수시 납치’를 당했거나 정시 모집을 지원했지만 추가적으로 지원하고자 할 때 인서울의 강점과 전문대, 4년제 대학교의 강점을 두루 갖춰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는 곳이다”고 말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체육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들이 지원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