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MZ세대를 위한 취향저격 이벤트 外 KB국민은행 [쿡경제]

하나은행, MZ세대를 위한 취향저격 이벤트 外 KB국민은행 [쿡경제]

기사승인 2022-04-05 13:37:19

하나은행은 2022년 봄을 맞아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향 저격 이벤트인 ‘티키타카 FLEX - 스타일 오픈런’을 4월 1일부터 6월 2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크레더블과 함께 중소·중견기업이 무료로 ESG평가를 받아볼 수 있는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MZ세대를 위한 취향저격 이벤트

하나은행은 2022년 봄을 맞아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향 저격 이벤트인 ‘티키타카 FLEX - 스타일 오픈런’을 4월 1일부터 6월 2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가입 및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오는 6월 23일까지 총 10회 응모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MZ세대 인기 아이템 10종의 경품을 제공하는 ‘스타일 오픈런’과 총 3천만 하나머니(3만명)를 제공하는 ‘하나머니 오픈런’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일 오픈런’ 이벤트에서는 매주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트렌디한 경품인 디올 스카프, 나이키 골프화, 애플 에어팟 맥스 헤드폰,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백 등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취향 저격 이벤트를 통해 소통(티키타카)을 강화하고, 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금융을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원큐’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1년 하나원큐를 통해 넷마블과 공동개발한 모의투자게임 ‘투자의 마블’ 서비스 개시, 아마추어 게임대회인 ’하나원큐 집롤대회‘ 개최, 새로운 적립식 투자인 ‘잔돈투자 챌린지 이벤트’ 실시 등 MZ세대와의 소통강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대상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 지원

KB국민은행은 이크레더블과 함께 중소·중견기업이 무료로 ESG평가를 받아볼 수 있는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는 번거로운 서류 절차 없이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ESG 평가를 받고 E/S/G 각 항목으로 구성된 결과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고객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크레더블이 수집한 ESG 데이터와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정량화된 평가항목을 구성했다. 주요 진단 항목은 ▲환경정책·성과, 환경법규준수 ▲고용안정 및 복리후생, 안전인증 ▲회계투명성, 경영안정성이다.

또한,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게는 우대금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ESG 경영 도입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향후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ESG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ESG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단계별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많은 기업들이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 대상 ESG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평가 지표 체계를 고도화해 나가기 위해 ESG 준비 민·관 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 및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자발적으로 ESG 경영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