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온심마켓 출하자 모집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온심마켓 출하자 모집

기사승인 2022-04-28 10:58:08
영양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경. (영양군 제공) 2022.04.28
경북 영양군이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단계를 최소화하기 위해 설립한 ‘로컬푸드 직매장’의 출하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영양군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내에서 생산·가공된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최소유통단계를 거쳐 공급한다.

해당 직매장은 2020년 7월 29일 개장해 현재까지 지역 내 100여 농가(생산자단체)가 신선채소, 육류, 과일, 잡곡, 가공품(식품)등 150여 품목을 출하 중이다.

직매장 출하는 참여농가(업체) 자율형으로 생산자(업체)가 가격결정·운송·포장·진열·반품회수 등을 직접 이행하고 있다. 

군은 품질관리·출하자교육·입점품목발굴 등을 추진해 생산자와 소비자간 신선 농·특산물을 제공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 군은 급변하는 온라인 유통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2021년 5월 ‘온심마켓’도 구축 운영 중이다.

출하 대상은 지역 내 농업인, 법인, 농식품가공업체로 참여신청서, 출하약정서,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사업자등록증 등을 제출하고 출하약정과 기본교육을 이수하면 연중 출하가 가능하다.

한승환 영양부군수는 “지역 농업인들이 생산에만 매진하도록 농·특산물 홍보,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로컬푸드 직매장과 온심마켓을 통해 직거래 활성화 및 지역농산물의 판로확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양=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