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시는 7월 이달의 기업으로 골드테크를 선정하고 6일 시청에서 선정패 전달 및 회사기 게양식을 가졌다.
골드테크는 플라스틱 식품용기, 의료용기 반도체와 산업용 트레이 및 소독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김천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이다.
지속적인 투자와 시설확충을 통해 전년대비 50% 이상의 고용창출로 2021년 경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에 기여했다.
품질, 환경,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ISO 9001, 14001, 22000인증 등 국제규격 인증을 보유하고, 1000Class 클린룸 설비를 확보해 식품용기 제조시의 청정도를 높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민선8기에도 ‘기업하기 좋은 김천’을 만들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시책에 적극 반영하며 능동적인 기업지원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제1한기도담어린이집, 김천복지재단 성금 전달
한국전력기술 직장어린이집인 제1한기도담어린이집은 지난 5일 김천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61만 1600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어린이집 원생들이 저소득층을 돕기 위해 연 프리마켓의 수익금이다.
원생들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나눠 쓰면 좋은 물품과 어린이집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했다.
제1한기도담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에게 알뜰한 경제개념과 기부문화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받은 성금은 김천복지재단으로 기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