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교육과정을 도입시킨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는 비실기 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는 내신과 수능반영 및 실기시험 없이 비실기 선발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시각디자인학과는 다양한 실습장비 지원과 자격증 취득 수업을 통해 취업을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 내부적으로 공모전 및 경진대회 참가와 외부적으로 업계의 다양한 실무진 특강과 산학협력을 통해 연계된 기업과의 프로젝트 진행으로 학생들의 경험과 실무능력을 증진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시각디자인학과에서는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디지털이미지 응용, 편집디자인, 영상제작 등 80% 이상의 실무수업과 다양한 전공 과정을 습득해 취업 시 필요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 타 대학과 달리, 비실기 전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기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는 프로젝트 실습 등 교육제도를 통해 다양한 실습활동과 포트폴리오 제작을 기본으로 교육하면서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일러스트레이션학과, 웹디자인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웹툰학과, 메타버스·유튜브학과 등 세부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