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보컬·KPOP콘텐츠과, 수시 1차 모집 

오산대 보컬·KPOP콘텐츠과, 수시 1차 모집 

기사승인 2022-08-18 14:39:59
오산대학교 제공

오산대학교 보컬·KPOP콘텐츠과는 다음달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2023학년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보컬·KPOP콘텐츠과 수시 1차 모집은 보컬과 댄서,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각 분야에 전문 퍼포머를 목표로 하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실용음악과·실용댄스과가 합쳐진 보컬·KPOP콘텐츠과는, 가수 조장혁 교수를 중심으로 핵심 인프라 구축 및 커리큘럼 융합을 통해 두 학과의 특장점을 극대화하고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K-문화 컨버전스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보컬과 AI작곡, 스트릿댄서, K-pop, 퍼포먼스 콘텐츠제작 등 글로벌 문화예술산업 트렌드에 발맞추어 콘텐츠 시장이 원하는 K-문화 컨버전스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은 “이제 대학에서도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로 분야별 새로운 방식의 융복합 접근방식이 필요하다”며 “보컬&KPOP콘텐츠과를 통해 글로벌 문화예술 인재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찬호 보컬&KPOP콘텐츠과 학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문화트렌드에 발맞추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했다”며 “대학 최초로 진행되는 AI작곡과 1인 1음반 제작을 통한 NFT가수, 스트릿댄서(퍼포머) 크리에이터 등 자신의 가치를 직접 콘텐츠로 생산할 수 있는 컨버전스 아티스트 양성이 목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산대 수시 1차 원서접수는 9월 13일~10월 6일이며, 면접과 실기고사는 10월 14일~15일로 예정되어 있다. 이후 10월 27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전형 구분으로는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구분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