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K-Pop 아이돌 ‘세종사이버맨’ 제작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K-Pop 아이돌 ‘세종사이버맨’ 제작

기사승인 2022-08-24 15:33:34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K-Pop 아이돌 ‘세종사이버맨’을 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대학에서 제작되며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에서 제작되는 아이돌팀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세종사이버맨은 현린, 재웅, 재민, 한별의 멤버로 남성 4인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 장르는 K-Pop에서 쉽게 접하는 댄스음악이다.

세종사이버맨의 컨셉은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애국돌’ 컨셉이다. 올해 10월에 발매되는 싱글 1집의 타이틀곡은 ‘독도 Love’로 독도에 대한 사랑을 담은 노래로 K-Pop 댄스곡이며, 멜론, 벅스 등의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 발매된다.

이어 올해 11월 발매되는 싱글2집 타이틀곡은 ‘한복Love’이다. 대한민국의 전통의상 한복에 대한 아름다움을 담은 노래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세종사이버맨 유튜브 채널과 틱톡 채널도 개설해 전 세계 K-Pop 팬들을 대상으로 세종사이버맨을 널리 알릴 예정에 있으며, 뮤직비디오와 음악 영상 외에 세종사이버맨 멤버들의 버라이어티와 숏츠 영상으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추후 공연도 예정돼 있다.

세종사이버맨의 총괄 프로듀서인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세종사이버맨을 통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전 세계에 알리고 싶으며, 전통의상 한복이 대한민국의 것임을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알리고 싶다”며 “세종사이버맨은 대학에서 만드는 아이돌 팀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좋은 콘텐츠가 되어 학교에 도움이 되고 싶다”며 준비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와 틱톡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영상산업 시대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및 틱톡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한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