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PS)의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인 ‘PS 스타즈’가 글로벌 최초로 아시아 지역에 출시됐다.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 PS 스타즈는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재미있고 즐거운 캠페인 활동을 즐기고, 이를 달성할 경우 포인트와 디지털 수집품 등의 각종 리워드를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일본과 아시아 지역에 29일부터 출시됐다. 북미 및 남미는 다음달 5일, 유럽 및 호주에는 다음달 13일 출시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PS 네트워크에 성인 계정이 있고 프로그램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기만 하면 된다.
PS 플러스 멤버가 되면 특정 혜택이 제공되지만 PS 스타즈에 가입하기 위해 PS 플러스 멤버십이 꼭 필요하지는 않다. PS 스타즈는 iOS 및 안드로이드의 PS 앱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앞으로 콘솔 기기로 확장할 계획이다.
PS 스타즈에 가입하면 다양한 캠페인과 활동을 완료해 리워드를 적립할 수 있다. 첫 번째 캠페인 중 하나는 “히트작 플레/1994”로, 노래를 기반으로 한 단서에 맞는 게임을 올바르게 실행하는 멤버에게 특별한 수집품을 제공한다. 캠페인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리워드는 포인트와 디지털 수집품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포인트는 PSN 지갑 잔액, 독점 디지털 수집품 및 일부 PS 스토어 제품이 포함된 카탈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가 혜택으로 PS 스타즈에 등록한 PS Plus 멤버는 PS 스토어에서 구매 시 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다.
PS 스타즈에는 도달한 마일스톤을 반영하는 4가지 등급이 있으며 이 등급은 PS 스토어에서의 제품판 구매는 물론 게임 플레이 시 획득한 특별 트로피 수에 따라 결정된다.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특전과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특정 등급에 도달하면 해당 연도의 남은 기간과 추가 13개월 동안 해당 등급을 유지하게 된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