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곽윤정 교수의 저서 아들사용설명서인 ‘아들의 뇌’가 예스24가 선정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예스24에서는 최근 ‘제20회 YES24’ 2022 올해의 책에서 최종 선정 도서 24권을 공개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곽윤정 교수는 서울대에서 정서지능(EQ) 연구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박사후과정을 이수한 후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곽 교수는 미국에서 박사후과정 중 뇌발달과 상담 분야를 접한 후 이를 우리나라의 자녀양육과 교육, 상담, 심리치료 분야에 도입한 상담심리전문가다.
곽윤정 교수는 오랫동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들의 뇌’의 저자이자 EBS 다큐프라임 ‘아이의 정서지능’을 비롯해 다양한 방송과 강연에서 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며 전문 육아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심리학과 곽윤정 교수는 “독자분들의 성원 덕분에 올해의 책에 선정됐다”며 “특히 아들을 사랑하고 잘 양육하기 위해 노력하고 애쓰는 부모님들께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들이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해진다는 점, 꼭 기억하길 바라며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고 평안하길 기원합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곽 교수는 손꼽히는 어린이·청소년 심리 전문가다. 선진 뇌 발달 및 상담 분야 연구 성과를 국내 자녀 양육과 교육, 상담, 심리치료 분야에 도입했다. ‘우리 아이 공부 머리공부머리’, ‘아들의 뇌’ 등 관련 서적을 다수 집필했다.
최근 ‘기분대로 아이를 키우지 않겠습니다’를 출간하여 부모들이 육아를 힘들어하는 이유 중 대부분이 ‘감정’에 있음을 꼬집었고, 아이를 향한 사랑이 부모의 순간적인 감정에 묻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것이 부모와 아이 간 갈등의 원인이 된다는 것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지난해에는 SBS 스페셜 '속 터지는 엄마 억울한 아들'이라는 편에 출연해 아들을 키우는 엄마들의 고민에 대해 분석하며 상담심리전문가로서 조언했다.
곽윤정 상담심리학과 교수는 ‘EQ를 높이려면 이렇게 하자!’, ‘내 아이를 위한 두뇌발달 보고서’, ‘우리 아이 공부머리’ 등이 있으며, 다양한 책들을 집필한 육아멘토 전문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월 10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