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ACE ETF 2종 거래 이벤트 外 현대해상 [쿡경제]

한투운용, ACE ETF 2종 거래 이벤트 外 현대해상 [쿡경제]

기사승인 2023-02-21 14:54:00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ETF 홈페이지서 ETF 2종 거래 이벤트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내달 7일까지 ACE ETF 홈페이지를 통한 상장지수펀드(ETF) 2종에 대한 거래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인 ETF 상품은 ‘ACE 베트남VN30(합성) ETF’와 ‘ACE 미국고배당S&P ETF’ 2종이다. ‘ACE 베트남VN30(합성) ETF’는 지난 2016년 7월 상장됐으며, 베트남 호치민 거래소 상장종목 중 시가총액과 유동성 등 시장 대표성을 갖춘 대형주 30개로 구성된 VN30지수를 기초지수로 추종한다. 해당 상품은 올 들어서만 순자산액이 24.01% 증가하며 지난 15일 기준 1705억원의 순자산액을 기록하고 있다.

‘ACE 미국고배당S&P ETF’는 지난 2021년 10월 상장됐으며, 미국 시장 내 우량한 이익을 바탕으로 꾸준히 배당금을 늘리는 기업들을 담은 ‘다우존스 미국 배당 100 지수(Dow Jones U.S. Dividend 100 Price Return Index)’를 기초 지수로 삼고 있다. 올 들어 해당 상품의 순자산액은 27.97% 증가했으며, 펀더멘털이 튼튼한 기업에 투자하며 자본차익과 배당수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두 ETF 상품을 매수한 투자자 대상 이벤트를 준비했다. ‘ACE 베트남VN30(합성) ETF’와 ‘ACE 미국고배당S&P ETF’ 중 한 개 이상 상품을 매수한 선착순 100명(매일)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 및 지급 예정일은 내달 10일이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높은 경제성장률과 최근 10년래 가장 낮은 수준의 주가수익비율(PER) 등을 고려할 때 베트남에 대한 투자전략은 현 시점에서 유효하고, 미국배당주는 시장 불확실성이 증가할 때 늘 주목을 받아왔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국 대표주자 ‘베트남’과 굳건한 선진시장의 대표주자 ‘미국’에 분산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현대해상

현대해상, 메타버스 플랫폼 ‘Hi-verse’ 오픈

현대해상은 비대면 회의나 교육 등을 공간에 제약없이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인 Hi-Verse(하이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버스는 ZEP 플랫폼 기반의 메타버스로 실제 현대해상의 본사 사옥이 위치한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만들어졌으며, 따로 APP 설치나 회원가입 등의 절차없이 PC, 모바일 등 모든 환경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하이버스에 최초 접속하면 광화문광장의 이순신장군 동상 앞에 아바타가 위치하게 된다. 동상 옆에 위치한 현대해상 본사에는 현대해상 상품 및 역대 광고를 볼 수 있는 홍보관과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하트라운지가 있다. 또한, 현대해상의 실제 연수원을 그대로 가상세계에 옮겨놓은 하이비전센터와 채용상담회장도 방문해 볼 수도 있다.

현대해상은 하이버스를 통해 임직원과 하이플래너 대상의 비대면 교육과 회의 등을 진행하고, 더불어 고객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현대해상만의 특색을 살린 메타버스플랫폼 하이버스를 통해 임직원의 편의를 제고하고 현대해상과 고객이 더욱 가까워 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