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 펀딩 진행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 펀딩 진행

기사승인 2023-03-29 10:04:44
배틀그라운드 기반의 보드 게임이 출시된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배틀로얄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 한 보드 게임이 출시된다고 29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국내 보드게임 제작사인 젬블로컴퍼니(젬블로)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배틀그라운드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배틀그라운드 IP의 확장을 통해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로 처음 출시돼 글로벌 PC/콘솔 판매량 7500만 장을 돌파했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은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한 첫 실물 보드게임이다. 이동, 장비 획득, 공격, 방어 등의 행동 단계를 거쳐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원작과 같이 위험 지역을 피해 안전지역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전략적 판단이 요구되며, 캐릭터 피규어와 카드, 주사위를 통해 건플레이 액션을 보드게임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의 제작은 ‘와디즈’ 펀딩을 통해 진행된다. 지난 27일 오후 5시에 펀딩 페이지가 사전 오픈됐다. 오는 4월 13일에는 본 펀딩이 열린다. 보드 게임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포스터, ‘에란겔’ 맵의 1000피스 직소 퍼즐, 스티커, 메탈 배지 등도 함께 펀딩할 수 있다. 또, 펀딩 달성율에 따라 추가 캐릭터 피규어, 장비 스킨 카드, 혼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1인 모드 세트 등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앞서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등을 통해 진행된 사전 설문조사에는 3000여 명이 참여했다. 크래프톤과 젬블로는 이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 제작을 진행할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와디즈 펀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