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나진성 작가와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 공개

한국타이어, 나진성 작가와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 공개

기사승인 2023-04-10 13:51:37
한국타이어와 나진성 작가가 협업해 제작한 디지털 일러스트레이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가 10일 일러스트레이터 ‘나진성(J-EIGHT)’ 작가와 협업을 통해 제작한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3’의 디지털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낯선 MZ세대에게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작업에 참여한 나진성 작가는 스트릿 문화와 레트로 콘셉트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나 작사는 의류, 음료, 게임 등의 산업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작가는 프로젝트를 통해 포뮬러 E 시즌9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한국타이어의 기술 경쟁력을 아트워크로 표현했다. 포뮬러 E 레이싱 트랙을 배경으로 ‘한국(Hankook)’ 브랜드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16일까지 계정 팔로우와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 정답을 맞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50명에게 ‘아크릴 네임택’ 굿즈를 선물한다.

또 굿즈와 함께 자신만의 감성이 담긴 사진을 찍고 한국타이어 계정 태그와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물을 개인 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의 참가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협업으로 MZ세대와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며 “포뮬러 E 시즌9 기간 선보인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프로 레이싱 드라이버 인터뷰도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