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 브랜드전략 4년 연속 수상

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 브랜드전략 4년 연속 수상

기사승인 2023-04-13 10:06:13
에쓰오일 주유소. 연합뉴스 

에쓰오일(S-OIL)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국가산업대상’에서 4년 연속 브랜드전략부문 1위, 3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경쟁력 14개·산업 20개)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한다.

에쓰오일은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경쟁사보다 한발 앞선 대규모 시설 투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고객중심의 창의적 브랜드 마케팅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부터 추진 중인 에쓰오일의 국내 최대규모 석유화학투자 ‘샤힌(Shaheen) 프로젝트’는 에너지 대전환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에쓰오일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좋은 기름을 공급하는 ‘품질철학’과 소비자를 응원하는 ‘브랜드철학’을 기반으로 에쓰오일은 광고캠페인과 프로모션, 멤버십제도, 서비스·품질관리 등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너지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