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문빈, 발인… 영원한 하늘의 별로

故 문빈, 발인… 영원한 하늘의 별로

기사승인 2023-04-22 17:26:19
보이그룹 아스트로 멤버 문빈. 판타지오

그룹 아스트로 멤버인 고(故) 문빈이 영원한 잠에 들었다.

22일 오전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발인식이 엄수됐다.

문빈은 지난 19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유가족 뜻에 따라 장례 절차와 발인, 장지는 모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발인식에도 유가족과 아스트로 멤버 일부만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사옥 주차장 한쪽에 간이 분향소를 설치했다. 비보가 알려진 뒤 국내외 팬들은 분향소를 찾아 고인에게 전하는 편지를 남기고 헌화하며 애도 뜻을 표하고 있다.

KBS2 ‘뮤직뱅크’와 MBC ‘음악중심’이 고 문빈을 애도했다. 방송화면 캡처

연예계도 추모에 동참했다. 이날 방송한 MBC ‘음악중심’ 진행을 맡은 그룹 NCT 정우, 스트레이 키즈 리노, 엔믹스 설윤은 검은 색 의상을 입고 엄숙한 분위기로 진행을 이어갔다. 1위를 차지한 아이브도 기쁜 내색 없이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방송 말미에는 무대에 오른 이들 모두가 애도의 뜻을 표하며 묵념했다. 전날 전파를 탄 KBS2 ‘뮤직뱅크’ 역시 시작에 앞서 고인을 애도했다.

문빈은 아역 배우로 활동하다 2016년 아스트로 멤버로 데뷔했다. 가수 활동 외에도 드라마,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했다. 같은 그룹 멤버 산하와 유닛 그룹 문빈&산하로도 활동했다. 올해 1월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국내외 팬들과 만났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김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