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은 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글로벌 등 유통 계열사와 연합해 '역대급 혜택'을 내건 43주년 창립 감사제를 두 차례 개최한다. 유니클로가 오는 10일 뉴욕 기반의 패션 브랜드 ‘엔지니어드 가먼츠’와 함께 ‘2023 FW 유니클로 and 엔지니어드 가먼츠’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랜드리테일, 43주년 감사제 실시
이랜드리테일은 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글로벌 등 유통 계열사와 연합해 '역대급 혜택'을 내건 43주년 창립 감사제를 두 차례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1차 감사제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2차 감사제는 22일부터 28까지 진행된다.
이랜드 43주년 창립 감사제는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 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전국 44개 지점에서 매년 11월에 진행하는 연중 가장 큰 고객 감사 축제다.
이번 감사제는 이랜드글로벌의 브랜드를 포함한 460개의 브랜드와 협업해 1000여 개의 단독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기획 상품은 이랜드리테일에 입점한 전체 패션 브랜드의 80%가 참여했다.
영캐주얼 카테고리에서는 숲과 비지트인뉴욕의 가심비 '구스다운 및 울·캐시미어 혼방코트'를 10만원대에 준비했다. 이번 상품은 감사제 1년 전부터 동광 그룹과 수십번의 협의를 거쳐 이랜드리테일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랜드킴스클럽에서는 감사제를 통해 삼겹살, 포장김치, 계란 등 장바구니 필수 품목 40여종과 제철 과일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단독 기획 상품으로 선보이는 종가집 포장김치는 이랜드킴스클럽의 공산 MD(상품기획자)가 지난 4월부터 1등 김치 브랜드 '종가'와 협업했다. 감귤, 단감 등 제철 과일은 이랜드킴스클럽의 청과 MD가 지난 4월부터 최적의 산지를 직접 찾아 고품질의 가성비 상품으로만 선별해 준비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주식회사와 함께 경기도 소재의 중소기업을 통해 유통되는 상생 상품 6종을 선보인다.
또 최근 높은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랜드킴스클럽의 자체 브랜드(PB) '오프라이스' 대전도 진행해 화장지, 애슐리 간편식을 더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엔지니어드 가먼츠 아우터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오는 10일 뉴욕 기반의 패션 브랜드 ‘엔지니어드 가먼츠’와 함께 ‘2023 FW 유니클로 and 엔지니어드 가먼츠’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품질과 혁신을 추구하는 유니클로와 클래식한 아메리칸 스타일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해 온 엔지니어드 가먼츠가 4년 만에 다시 만나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유니클로 라이프웨어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아우터 3종 모두 히트텍 소재의 유니클로와 도레이가 공동 개발한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퍼프테크(PUFFTECH)’ 기능성 충전재가 사용됐다. 대표 아이템인 ‘퍼프테크 후드 코트’는 피쉬테일 파카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퍼프테크 충전재로 보온성을 더한 유틸리티 아우터 제품으로, 엔지니어드 가먼츠의 시그니처인 로고 버튼과 포켓 주변의 스티치 디자인이 특징이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필드 재킷인 ‘퍼프테크 유틸리티 재킷’은 여유로운 핏과 함께 전형적인 유틸리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면 소재의 겉감을 사용해 캐주얼한 느낌을 주면서도, 어니언 퀼팅으로 처리한 안감 및 다양한 디테일을 통해 옷의 완성도를 높였다. 본 제품 또한 퍼프테크 충전재로 보온성을 높였다.
항공 재킷에서 모티브를 얻은 ‘퍼프테크 쇼트 블루종’은 볼륨감 있는 디자인과 함께, 울라이크 소재의 부드러운 감촉에 퍼프테크 충전재를 더해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준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