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농업기술센터 이인숙 팀장, 농업기술보급대상 우수상 수상

횡성군농업기술센터 이인숙 팀장, 농업기술보급대상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3-12-19 17:43:46
횡성군농업기술센터 자원식품팀 이인숙 팀장.

강원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센터 자원식품팀 이인숙 팀장이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은 전국 농촌진흥기관 공무원 6500여 명 중 농촌 지도 사업을 통해 지역농업의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이바지한 농촌지도직 공무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농촌진흥 분야에서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전국 농업기술센터에서 후보자를 추천받아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 실무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와 3차 발표평가 그리고 최종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친 결과 횡성군의 이인숙 팀장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인숙 팀장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및 가공시설 확대와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 구축, 신기술 보급을 통한 맞춤형 가공 기술 보급 및 창업 경영체 역량 강화, 다양한 판로 확보를 통한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생활개선회를 중심으로 한 농촌 여성 역량 강화와 다양한 농촌관광자원 발굴 육성에서 큰 역할을 한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인숙 팀장은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지역의 농산물 가공산업 발전과 농촌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