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임종완)는 오는 26일부터 3월4일까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횡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특산물을 이용한 안심 먹거리 생산, 판매, 유통, 소비를 아우르는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본 사업 수행에 실질적인 주체이자 중추적인 활동가로 ‘액션그룹’을 모집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생산, 유통, 상품화, 디자인, 마케팅 등 횡성 농특산물을 활용하여 사업화할 수 있는 모든 분야로서 지역 주민이 주도하여 자유롭게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액션그룹을 모집한다.
이와 관련해 ‘액션그룹’ 사업설명회는 오는 21일 횡성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개인(사업자) 및 단체(협동조합, 법인 등) 등 횡성군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액션그룹에 참가할 대상자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발표평가 후, 최종 액션그룹으로 선정되며, 선정된 액션그룹은 3천만 원 범위에서 사업추진에 필요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임종완 소장은 “지역 주민 주도로 생산과 가공, 유통, 소비를 아우르는 인력자원을 양성하고 안심 먹거리 네트워크를 구축해 사업 수행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더 나아가 지속적인 사업 활성화를 추진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