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4일 (목)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주요 현안사업장 점검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주요 현안사업장 점검 

기사승인 2024-02-23 19:05:28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강원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심영미)는 지난 21일 주요 현안사업장인 농산물도매시장과 단계생태하천을 방문해 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 및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첫 번째 방문지인 농산물도매시장에는 산업경제위원회 위원들과 농업기술센터 및 도매시장 법인관계자 등이 참석해 시설 노후화에 따른 문제와 운영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도매시장 외벽의 보수와 도색, 공용 저온저장고 보수, 중·도매인을 위한 택배비 지원 등 건의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어 단계생태하천은 원주시 생태하천과와 시공사 관계자가 함께 산업경제위원들과 직접 사업구간을 걸으며 시설물을 점검했다. 우산동 미광연립에서 원주천 합수부에 이르는 구간을 점검하며, 복개 철거 후의 수생태 복원 상태와 하천 시설물의 유지·관리 상황을 확인했다.

심영미 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과 현안 문제들에 대해 관련 부서와의 협조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시의회 차원의 지원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싱크홀 지도’ 위험 지역 직접 가봤더니…시민들 “전혀 몰랐다”

최근 서울시 땅 꺼짐 고위험 지역 리스트가 돌고 있는데요.광진구는 총 50곳 리스트 중 절반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위험 지역이 많은 지역입니다. 도착했는데 전 여기가 그냥 텅 빈 곳일 줄 알았거든요? 근데 여기가 청년 주택을 지금 공사를 하고 있대요.차량이 굉장히 많이 돌아다니는데 지반침하 우려 지역으로 꼽힌 곳이거든요. 실제로 싱크홀 사고가 발생하면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고위험 지역 현장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