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은 25일 동구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2회 동구 장애인복지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선 2023년 동구 장애인 사업성과 보고와 2024년 장애인복지 주요 사업 추진 계획 설명 등이 진행됐으며, 이 밖에도 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구 장애인복지위원회을 통해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에 더욱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복지위원회는 동구청장이 위원장으로 장애인단체 대표 및 장애인 복지 전문가 등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장애인 정책의 기본 방향과 장애인복지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심의하고 있다.
동구청, ‘제1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동구청은 도시공원(근린공원) 안에 담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대구시 동구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도시공원 이야기’, ‘도시공원(근린공원) 안에 담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이며, 대상지는 아양공원 구간, 동촌공원 구간, 반야월공원 구간이다.
접수는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건축물, 조경, 시설물, 시각이미지 등을 제출하면 된다.
1인(팀) 최대 1작품을 낼 수 있으며, 팀 구성은 2인 이내다.
동구청은 접수한 작품 중 총 21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며, 추후 사업 추진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작품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