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냉·장면 4종 리뉴얼 출시
오뚜기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 냉장면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새단장한 제품은 △김장동치미 물냉면 △함흥비빔냉면 △메밀소바 △고기고명 평양물냉면 등 4종이다. 이번 리뉴얼은 냉면사리 및 고명 증량, 패키지 디자인 변경, 소비기한 연장 등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김장동치미 물냉면’과 ‘함흥비빔냉면’에 포함된 냉면사리 1인분의 양은 150g에서 165g으로 10% 늘렸다. 쫄깃한 메밀생면과 진한 장국으로 구성된 ‘메밀소바’의 소비기한은 기존 1개월에서 2개월로 늘렸다.
차별화된 고명을 더한 ‘고기고명 평양물냉면’은 기존의 동치미 육수에서 담백하고 진한 육향을 담은 평양냉면식 육수로 변경했다. 별첨된 무절임의 양도 25g에서 35g으로 늘렸다. 편의성 증대를 위한 종이 트레이도 적용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시원한 면요리 수요가 늘어나는 계절을 앞두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여름면을 선보이기 위해 냉면, 소바 등 냉장면 4종을 리뉴얼했다”고 말했다.
파워에이드,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 출시
코카-콜라사의 2024 파리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가 2024 파리 하계올림픽을 기념해 ‘파워에이드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파워에이드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는 오는 7월26일부터 8월1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24 파리 하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자 특별 기획됐다.
패키지에는 프랑스 파리를 상징하는 에펠탑과 올림픽 공식 로고인 오륜기를 형상화한 일러스트를 담았다.
‘파워에이드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는 파워에이드의 대표 제품인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에 적용된다. 600mL, 900mL, 1.5L 페트병 3종 패키지의 라벨 디자인을 변경하고, 240mL 캔 박스와 355mL 페트병 박스의 포장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하며 차별화를 뒀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LG생활건강 자회사 코카-콜라음료를 통해 편의점·대형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1992년부터 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로 함께 해온 파워에이드가 2024 파리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고,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게 됐다”며 “스포츠를 즐기는 모든 순간을 함께 하는 스포츠음료 브랜드로서 소비자 일상 속에 더욱 굳건히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매일유업, 균형영양식 ‘메디웰’ 리뉴얼
매일유업의 ‘맛있는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영양강화 및 패키지 디자인 등을 변경해 제품 5종을 리뉴얼 출시한다.
매일유업은 지난 50여년 이상 쌓아 올린 식품·영양식 및 메디컬푸드 사업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환자식뿐만 아니라 고령친화식 제품 등 케어푸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리뉴얼 출시로 선보이는 제품은 균형영양조제식품 3종과 혼합음료 1종,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1종으로 총 5종이다. 모두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 형태다.
균형영양조제식품 3종은 메디웰 ‘구수한맛 플러스’, ‘오곡맛 플러스 미니’, ‘고단백 플러스’ 제품이다. 3종 모두 3대 영양소 및 2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균형을 맞추고 기존 제품 대비 셀레늄과 비타민B2 함량을 강화했다. 또 ‘구수한맛 플러스’와 ‘고단백 플러스’는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제품으로 리뉴얼 했다. ‘고단백 플러스’는 단백질 함량이 15g이며, 식이섬유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메디웰 고단백 활력플러스’는 단백질 12g과 식이섬유는 하루 권장섭취량 20%인 5g이 들어갔다.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인 ‘메디웰 당뇨식’은 당 식이조절이 필요한 환자의 영양보충 및 식사대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단백질과 지방 및 탄수화물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설계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케어푸드 제품들의 균형 잡힌 영양설계와 간편한 섭취 방법 등에 주목하는 일반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시장이 지속 성장해 가는 추세”라며 “일반 고객들도 메디웰 제품들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접점 확대와 함께 고객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조대림, ‘24/7’ 상온국탕 간편식 4종 출시
사조대림이 가정간편식 브랜드 ‘24/7’ 신제품으로 국내산 원물을 사용한 국탕 간편식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간편한 조리로도 전문 식당의 깊고 진한 맛을 완성할 수 있는 상온 국탕 간편식 4종이다.
△맛있는 시래기를 듬뿍 넣은 시래기추어탕 △푹 고은 국내산 사골로 만든 진한사골곰탕 △국내산 돼지고기를 듬뿍 넣은 사골돼지국밥 △뼈없는 국내산 순살 갈비를 듬뿍 넣은 뼈없는소갈비탕 등 다채로운 선택지를 선보인다.
사조대림은 상온 국탕류 라인업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가정간편식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조리 과정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국물류의 소비자 선호가 뚜렷해 사조대림도 원물과 레시피를 다양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지원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깊은 풍미를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국탕 간편식 제품을 기획했다”며 “상온 국탕 간편식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더욱 다양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