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주년’ 조희연 교육감 “지속가능한 서울교육 혁신에 최선”

‘취임 10주년’ 조희연 교육감 “지속가능한 서울교육 혁신에 최선”

기사승인 2024-07-02 10:14:21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연합뉴스

“서울교육 10년의 성찰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교육 혁신을 향해 나아갈 것”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교육을 이끌어 온 지 10주년을 맞아 지난 서울교육 여정과 앞으로의 계획을 담은 기자회견을 열었다.

서울시교육청은 2일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조 교육감은 서울교육 혁신의 여정을 △서울교육 혁신의 시작과 끝 ‘교실혁명 프로젝트’ △교육활동 집중을 위한 학교 업무 부담 경감 △교육 불평등을 극복하기 위한 서울교육의 노력 ‘정의로운 차등’ △서울교육 혁신을 견인한 ‘서울형혁신학교’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코로나19 감염병 위기의 극복 등으로 나눠 설명했다.

또한 지난 10년의 서울교육 성찰을 통해 새로운 시대의 도전을 위한 보완적 혁신과 미래를 향한 응전에 대해 △기초학력 △공동체형학교 △생태전환교육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도시형 캠퍼스 등을 설명했다.

시교육청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2014년부터 교육 혁신을 위해 노력해 온 서울교육 10년의 과정과 성과를 담은 백서 ‘조금 더, 새롭게, 다같이’를 공개했다.

조 교육감은 기자회견일인 이날 오후 3시 영림중학교를 방문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서울교육 10년을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조 교육감은 “지난 10년의 서울교육 혁신의 여정에 함해 준 학생, 교사, 학부모, 시민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서울교육의 성과와 한계를 바탕으로 보완적 혁신과 공존을 실현하려는 노력을 더해 지금까지의 서울교육 혁신이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