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복지 정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수성구, “복지 정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지역복지 자원 관리시스템 구축 
주민복지서비스 안내서도 발간

기사승인 2024-07-02 18:05:37
수성구청 홈페이지에 새로 신설된 ‘수성구 복지자원’ 메뉴. 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가 주민들의 복지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수성구청은 지역복지 자원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주민복지서비스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수성구는 새로 구축한 지역복지 자원 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수성구청 홈페이지에 ‘수성구 복지자원’ 메뉴를 신설, 주민들이 민·관 복지서비스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보건복지부 복지자원 표준 분류체계에 따라 △경제 △신체적·정신적 건강 △주거 △일상생활 지원 등 9개 분야, 389개 민·관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구청과 보건소 관련 부서뿐만 아니라 지역 내 복지기관도 참여해 주민의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또 ‘한눈에 쏙! 주민복지서비스 안내서’ 1000부를 제작, 많은 주민이 볼 수 있도록 구청과 보건소 민원실 등과 지역의 여러 복지기관에 배부했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이웃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게도 책자를 배부해 인적 안전망 운영에 더 힘쓸 계획이다.

수성구는 지난 1월에도 장애인 복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을 제작했다. 

메타버스로 가상공간을 구현해 장애인 정책과 정보를 화면과 영상으로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빠르고 편리하게 공공·민간 복지자원을 찾아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새로 구축했다”며 “주민이 실제로 느끼는 복지 체감도가 보다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