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자매결연 지자체 대상 찰옥수수 홍보·판매

영월군, 자매결연 지자체 대상 찰옥수수 홍보·판매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라이브커머스도

기사승인 2024-07-16 16:31:48
강원 영월군청.

강원 영월군은 찰옥수수 수확기를 맞아 집중 출하로 인한 가격 하락과 판로 확보 어려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영월군은 자매결연 지자체를 대상으로 영월 찰옥수수 홍보 및 판매 행사를 추진한다. 

영월 농식품유통사업단은 17일과 19일 서울 및 경기도 소재 자매결연 지자체 10개소를 방문해 홍보와 시식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자매결연도시 관계자와 영월 대표 농특산물 판로 확보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영월 찰옥수수는 맛과 향이 뛰어난 미백 2호가 주생산 품목으로, 영월의 큰 일교차로 인해 탱글탱글하고 쫀득한 식감이 더해져 여름철 대표 간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영월군의 옥수수 재배면적은 총 946ha로, 예상 생산량은 약 4730톤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군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17일 '영월 찰옥수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우체국쇼핑몰, 네이버, 11번가 등 3개 채널에서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방송 중에는 '영월 햇 찰옥수수'를 33.6%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구매인증 30명에게 우체국쇼핑몰 쿠폰을, 소통왕 이벤트 6명에게는 커피+디저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송초선 소장은 "본격적인 영월 찰옥수수 수확시기를 맞아, 매년 출하 성수기 가격 하락 및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옥수수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선제적으로 영월군의 고품질 찰옥수수를 대도시 등에 홍보하고 있다"며 "판매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