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4’에서 공식 블로그가 공공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또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3개 부문은 최우수상을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4000명의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에 따라 평가했다.
의성군 공식 블로그는 네티즌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정책 및 역사, 특산품, 축제·행사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의성군기자단이 현장 곳곳을 누비며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영상, 카드뉴스, 릴스 등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관련 소식을 알리는 등 의성군 주요 홍보수단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의성군의 적극적인 소셜미디어 활용과 군민과의 소통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더불어 네티즌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의성군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도시청년 지역정착 통합플랫폼 구축사업 추진
의성군은 의성군 청년센터와 함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도시청년 지역정착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층이 지역에 지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는 경로를 마련하고,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돕기 위해 △청년 생활인구 유입 △지역청년 역량강화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라는 세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생활인구 유입을 위한 청년연구자, 청년예술가 대상 지역 살아보기와 지역청년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의성청년 역량강화 프로젝트, 청년창업가 협업 프로젝트, 청년창업가 컨설팅 지원 등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의성군의 청년정책이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며 “그동안 추진한 청년 유입사업에 이어 지역에 정착한 청년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친화적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홍진호 콘서트 '진호의 책방' 의성문화회관 무대 오른다
무더위가 한풀 꺾인 가을 문턱, 책과 연주가 있는 북콘서트를 감상해 보면 어떨까.
다음달 20일 첼리스트 홍진호의 ‘진호의 책방’ 공연이 의성문화회관 무대에 오른다.
‘홍진호’는 2019년 JTBC에서 방영한 ‘슈퍼밴드’의 우승 팀 ‘호피폴라’의 멤버이자 정통 클래식 연주자다.
‘진호의 책방’은 첼리스트 홍진호가 오디션 우승 이후 다양한 활동으로 따뜻하고 깊은 소리를 지닌 첼로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시작했다.
매회 홍진호가 주제가 되는 문학작품을을 직접 선정하고, 그와 어울리는 아티스트를 게스트로 초대해 문학으로부터 받은 영감을 음악 선율로 전한다.
이번 의성 공연 테마는 ‘시’이다. 대문호 작가들의 시에 영감을 받아 이를 노래로 표현한 슈베르트, 리스트, 슈만의 작품을 낭독하고 첼로로 연주하며 이에 배경이 되는 괴테, 하이네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또 한국이 사랑하는 시인 류시화, 허연, 마종기의 작품들을 반도네온과 탱고로 표현한다.
게스트로 반도네온 연주자이자 작곡가인 고상지와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서 활약 중인 피아니스트 박상욱이 무대에 올라 보다 깊은 음악과 시적인 순간을 들려줄 예정이다.
예매는 8월 1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와 의성군 홈페이지 팝업존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