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품은 봉화서 ‘송이향’ 가득한 가을 레이스 펼쳐진다

백두대간 품은 봉화서 ‘송이향’ 가득한 가을 레이스 펼쳐진다

봉화군, ‘2024년 봉화송이 전국마라톤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4-08-26 09:26:07
지난해 열린 봉화송이전국마라톤대회에서 동호인들이 출발선을 통과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이 오는 9월 22일 ‘2024년 봉화송이전국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봉화공설운동장을 중심으로 지방도 915호선 일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백두대간의 정취와 송이의 향기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가을의 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예년과 달리 봉화송이축제와 분리 개최되어 참가자들이 순수하게 마라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동시에 10월 3일 개막 예정인 제28회 봉화송이축제의 사전 홍보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회는 Half 코스, 10㎞ 코스, 5㎞ 코스와 Half 팀대항, 10㎞ 팀대항 종목으로 열린다.

봉화공설운동장을 출발해 삼계회전교차로→유리요양원(5㎞ 반환점)→유림녹지원(10㎞ 반환점)→가평교차로→오록소공원(Half 반환점)을 돌아오는 구간으로 백두대간 산자락을 따라 봉화의 가을 정취를 느끼며 달릴 수 있다.

군은 참가자 기념품으로 코스에 따라 봉화잡곡세트, 건버섯세트 등 지역특산품과 함께 완주메달, 모바일기록증, 간식, 배번호 등을 지급한다.

또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잔치국수, 소고기 국밥, 두부김치 등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고 경품 추첨을 통해 TV, 냉장고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회 사무국 또는 봉화군체육회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권용규 봉화군 체육시설사업소장은 “지연 경관이 잘 보존된 지역에서 가을 정취를 느끼며 마라톤을 즐길 수 있다”며 “전국 동호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