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역 내 중·고생에게 홍삼간식 제공

영주시, 지역 내 중·고생에게 홍삼간식 제공

기사승인 2024-09-20 09:19:26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홍삼간식.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오는 10월 말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홍삼간식을 제공하는 ‘2024년 홍삼간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사업비 2억800만 원을 투입해 지역 내 20개 중․고등학교 재학생 5341명을 대상으로 1인당 홍삼간식을 30회 제공한다.

제공되는 홍삼간식은 학생들의 선호도조사 결과에 따라 홍삼젤리스틱 제품으로 선정했다. 해당 제품은 학생들의 기호에 맞게 홍삼과 사과즙의 적절한 배합으로 쓴맛을 잡고 젤리형태로 먹기 간편해 학생들이 홍삼에 대한 거부감 없이 섭취하기 좋은 장점이 있다.

홍삼간식은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다량 함유돼 무더운 여름철을 겪어낸 학생들의 체력보강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금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홍삼간식 지원사업은 학생들의 체력과 면역력 증진 등 건강한 성장을 지원함은 물론 잠재적 소비층을 확보해 지역 대표특산품인 홍삼의 소비 증대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며 “학생들과 인삼 농가 모두가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삼간식 지원사업은 2019년에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작해 2022년도부터는 중학생까지 확대 시행하고 있다.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