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신준혁 학생이 지난 12월 13일 WBCA 주관으로 열린 2024 WBB(World Best Bean) 에스프레소 출품대회에서 다크 부문 3위와 블랙 부문 7위를 차지했다고 학교 측이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WBCA가 주최한 커피 대회 중 가장 주목받는 대회다. 지정 생두를 활용한 원두의 품질과 로스팅 기술, 에스프레소의 밸런스를 평가하는 자리였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관계자는 “신준혁 학생은 학과 대표로 참가해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이름으로 출전, 학과에서 배운 전문성을 유감없이 발휘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수상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가 온라인 교육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습과 실무를 장려하는 교육 기관임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신준혁 학생은 “현재 충남 당진에서 ‘카페자바’를 운영하며 바리스타로 활동 중이며, 학과에서 배운 실무 중심 교육이 대회 준비와 성공의 원동력이 됐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커피, 로스팅, 카페디저트, 와인, 전통주, 사케, 술빚기를 100% 온라인 실습강의 시연을 통해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학습 내용을 오프라인 실습실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러닝 프로그램 운영한다.
또 맞춤형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이 재학 중 바리스타자격증, 커피로스팅마스터, 소믈리에자격증, 와인어드바이저, 전통주소믈리에자격증, 사케소믈리에자격증, 양조사자격증, SCA Barista Skills 국제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커피와 와인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을 제공하며 현재 2025학년도 봄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