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특별한 웨딩촬영” 거제시 대표 생태관광지 '거제식물원 정글돔'

“자연 속 특별한 웨딩촬영” 거제시 대표 생태관광지 '거제식물원 정글돔'

기사승인 2025-04-18 16:48:30
거제식물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열대식물 전시 온실로, 사계절 푸르른 열대식물과 자연광이 조화를 이루며 마치 해외 정글 속에 있는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거제시 대표 생태관광지 거제식물원 정글돔이 웨딩·스냅 촬영 장소로 문을 열었다. 정글돔에서 촬영된 웨딩 사진은 SNS,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사람들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탈바꿈 했다.


특히 천창을 통해 부드럽게 스며드는 햇빛, 다채로운 식물 배경은 예비부부에게 감성적이고 특별한 촬영 장소를 제공한다.

정글 속에서 펼쳐지는 인생사진 한 컷이 곧 거제를 찾고 싶게 만드는 강력한 관광 콘텐츠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이다.

지난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거제식물원은 거제시 전체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도시 마케팅 측면에서도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관 운영은 정글돔의 휴원일 비개방 시간과 공간을 활용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도심 속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정원·식물문화를 확산하고 문화콘텐츠로 활용하고자 기획됐다.



◆2025 거제 정원산업박람회 with 거제식물산업전 25~27일 개최

 ‘2025 거제 정원산업박람회 with 거제식물산업전’이 ‘정원, 피크닉 가나 봄’이란 주제로 4월25일부터 27일까지 거제시 농업개발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정원산업박람회는 따스한 봄날의 봄꽃과 함께 정원전시, 정원산업전, 체험프로그램, 부대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소통하며 정원·식물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정원전시는 사전에 모집된 가족들의 참여로 완성된 우리가족 미니정원을 비롯해 박람회 주제에 맞게 봄과 어울리는 주제정원, 쇼가든정원, 기업참여정원, 시민참여정원 등 다양한 정원작품을 선보인다.


정원산업전시에는 기존 식물, 정원도구・용품을 비롯한 봄과 어울리는 피크닉, 캠핑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전시기획과 전국 각지의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정원 분야의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의 상담과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행사는 시민들이 집에서 키우는 화분을 가져와 식물전문가의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이동식 반려식물 클리닉(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반려 돌 만들기 등 정원 ・식물 체험프로그램과 정원·식물관련 도서를 맘껏 볼 수 있는 ‘정원책방’, 정원네컷, 플리마켓 등 풍성한 체험과 추억을 남길수 있는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기획·공연행사에는 25일 2025 아트포유 버스킹 데이, 26일 트로트 가수 박현빈, 5인조 아이돌 그룹 리센느의 개막식 축하공연과 가든음악회를 시작으로 27일에는 정원 컨퍼런스, 어린이뮤지컬, 버블&마술쇼, 봄과 어울리는 어쿠스틱 밴드 등 다채로운 공연행사가 꾸려져 있다.

이번 박람회에도 지역 아열대 작물 및 농작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아팜@농부시장’도 함께 참가해 더욱 풍성해진 행사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거제시-삼성중공업산업,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향해 맛손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8일 삼성중공업 본관 접견실에서 삼성중공업과 거제시가 함께하는 거제 상생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지역상생발전기금 조성 방안과 조선소 내국인·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거제시의 미래 성장 동력을 구축하기 위한 양 기관은 △삼성중공업, 한화오션, 거제시가 공동으로 5년간 매년 100억원씩 출연해 조성할 '지역상생발전기금' 설치 △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실무협의회 구성 제안 △조선소 내국인 채용 확대 △지역 인재 채용 비율을 높이는 방안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변 시장은 삼성중공업 측에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앞으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서울시민 대상, 거제시·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수원 광교호수공원,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교류도시민을 대상으로 4월17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홍보 팝업 ‘거제, YOU랑’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 팝업은 거제시와 교류관계에 있는 수원‧서울시민에게 교류도시로서의 거제를 알리고 동시에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여 잠재 기부자를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봄’을 주제로 직접 포토존을 꾸며보는 체험형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교류도시민들이 일상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홍보 팝업은 거제의 특색을 살린 카페형 부스 형태로 △17․18일은 수원 광교호수공원 내 잔디광장에서 △21․22일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내 물빛무대 앞 광장에서 운영한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