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영어회화 전문강사 274명 선발

경북도교육청,영어회화 전문강사 274명 선발

기사승인 2009-05-26 17:11:02
[쿠키 사회] 경북도교육청은 초·중·고등학교의 영어교육 강화를 위해 ‘영어회화 전문강사’ 274명을 뽑는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영어회화 전문강사는 초등 132명, 중등 142명이고 이들은 영어과목 수준별 이동수업 확대와 수업시수 증가에 따른 영어관련 교육 활동을 담당한다. 이들 가운데 중등 강사는 9월부터, 초등은 내년 3월부터 각각 일선 학교에서 근무하게 된다.

초등교사 또는 중등 영어교사 자격증 소지자, 영어가 모국어인 국가 대학의 영어 또는 교육관련 학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국내 대학의 영어관련 학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면 응시할 수 있다. 원서 접수 및 교부는 도교육청 회의실 6월8∼12일.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b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은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과 수업지도안 작성, 수업 실연이며 영어로 실시한다. 7월3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에정이다. 급여는 연봉 2600만원 수준, 1년 단위 계약으로 최장 4년까지 근무할 수 있다.

경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영어회화 전문강사 제도는 영어분야의 능력있는 인재를 학교 현장에 배치해 활용함으로써 학교 영어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현직 영어교사의 업무 부담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김재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