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업계 첫 여행사 우대프로그램 개발

에어부산,업계 첫 여행사 우대프로그램 개발

기사승인 2009-06-22 14:27:00
"
[쿠키 사회] 지역항공사 에어부산(대표 김수천)은 항공업계 최초로 기존 대리점 관리방식을 탈피한 ‘여행사 우대 프로그램’을 개발, 22일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여행사 우대 프로그램은 에어부산 홈페이지(flyairbusan.com) 내 여행사 전용 메뉴를 통해 항공권 예약·발권·좌석배정 등 전 과정을 여행사 입장에서 빠르고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여행사들이 항공권 예약을 위해 오프라인 상에서 여러 차례 항공사와 확인해야 하는 절차를 거쳤지만, 이번에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전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사와의 계약관계에 기초한 기존의 대리점 관리방식과 달리 여행사 또한 고객으로 우대하는 프로그램으로 여행사의 업무 편의 증진과 항공사의 관리 비용도 절감시키는 윈윈 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여행사에게도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해 요일과 시간대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최대 장점으로 에어부산은 앞으로 가입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에어부산은 항공권 할인 혜택으로 기업체나 기관의 경비 절감을 돕는 ‘기업우대 프로그램’을 업계 최초로 개발, 4000개가 넘는 기업과 기관을 유치한 바 있다.부산=국민일보 쿠키뉴스 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뭔데 그래◀ 검찰의 PD수첩 작가 이메일 공개 어떻게 보십니까

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윤봉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