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현대유엔아이(주)와 산학협력체결

부산대,현대유엔아이(주)와 산학협력체결

기사승인 2009-10-22 11:05:00
[쿠키 사회] 부산대(총장 김인세)와 현대유엔아이㈜(대표 이기승)가 21세기 대학 및 기업 비즈니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하고 22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부산대는 현대상선, 현대엘리베이터, 현대택배, 현대증권 등 현대그룹 계열사의 IT업무를 수행할 우수 인재를 현대유엔아이에 우선 추천하고, 현대유엔아이는 부산대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의 해운항만물류 신기술 성과물의 산업체 기술이전시 우선 실시권을 최대한 부여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부산대는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에서 설치 운영하고 있는 RFID(전파를 이용해 먼 거리에서 정보를 인식하는 기술) 테스트 센터를 현대유엔아이가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시설과 인력을 지원하고, 현대유엔아이 역시 부산대에서 수행중인 해운항만물류 연구과제에 필요한 현장 방문 및 실습·견학을 지원하고, 현대유엔아이의 물류 비즈니스 현안을 발굴해 산학 공동연구를 활성화시킬 방침이다. 또한 현대유엔아이는 해운항만물류 관련 신사업 수행에 필요한 학술연구, 정책연구, 기술연구 파트너로서 부산대학교를 우선 참여시키기로 했다.

현대유엔아이는 2005년 7월 1일 설립된 IT 서비스 전문업체다. 현대그룹의 계열사로 IT 아웃소싱, 물류컨설팅, 선진 물류, RFID 솔루션 등을 다루고 있다.부산=국민일보 쿠키뉴스 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윤봉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