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건강박람회 둘째날 주요행사] 우리아이 근시진행 어떻게 막나?

[어린이건강박람회 둘째날 주요행사] 우리아이 근시진행 어떻게 막나?

기사승인 2012-06-16 09:19:00
[쿠키 건강] 튼튼쑥쑥 어린이건강박람회 둘째날인 16일에는 제3전시관에서 일반인 대상 건강강좌(제1강연장)와 서울시보건교사회가 실시하는 건강강좌(제2강연장)가 동시에 실시된다.

16일에 펼쳐질 제1강연장 건강강좌는 오전 10시 30분 김혜영 용인대 교수의 ‘어린이의 영양과 건강관리’ 주제로 시작된다.

이어 조재훈 이비인후과 건국대병원 교수가 강사로 나서 11시 20분부터 ‘소아 코골이 아이들의 성적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주제의 강의를 실시한다. 이 강의에서 조재훈 교수는 수면중 호흡장애가 있는 어린이들의 학교생활과 주의력, 자제력이 부족해지는 소아코골이에 대한 정의와 대처법, 치료법 등을 소개한다.

12시 30분에는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주최로 ‘아토피피부염 예방과 관리’ 강의가, 오후 1시 20분부터는 김영효 인하대병원 교수가 ‘알레그기 비염,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강의를 진행한다.

또 이윤상안과 이윤상 원장이 진행하는 ‘우리 아이의 근시진행, 막을 수는 없을까?’ 강의에서는 초등학교 때 갑자기 시력이 나빠지는 아이들에 대한 원인과 진단, 예방법 등이 소개된다. 이 원장은 특히 시력 교정과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한진규 서울수면센터 원장은 오후 3시부터 ‘올바른 아이 수면법과 쑥쑥 크는 우리 아이’ 강좌를 진행하며, 오후 3시 50분부터 오흐 5시 20분까지 하정훈소아과 하정훈 원장이 진행하는 ‘우리아이 건강한 여름나기’ 강좌가 2회에 걸쳐 펼쳐진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