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건강박람회 셋째날 주요행사] 자궁경부암 예방 건강강좌 눈길

[어린이건강박람회 셋째날 주요행사] 자궁경부암 예방 건강강좌 눈길

기사승인 2012-06-17 08:48:00
[쿠키 건강] “사춘기 주의해야 할 여성질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아이들의 스트레소 해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린이건강박람회 셋째날인 17일에도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강좌들이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우선 ‘여성 생애 주기 중 사춘기에 주의해야 할 산부인과 질환’ 주제로 박성호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진행하는 강좌는 여성 질환에 대한 예방법과 사춘기에 발생하는 여성질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강좌 참관객들에게는 여성청결제 글리지젠에서 ‘여행용 손세정제 세트’를 증정한다. 글리지젠은 월경, 임신 기간 중에 또는 운동 전후, 수영장, 해변을 다녀온 후 땀이나 외부 노폐물을 불순물 세정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박성호 교수는 성조숙증과 사춘기 지연발달, 비정상 자궁출혈 등 사춘기에 겪을 수 있는 질환과 예방 정보와 자궁경부암의 원인과 예방법 등을 소개하고,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예방백신의 종류와 접종방법, 접종전 사전 검사 등의 정보를 전달한다.

‘당당하게 말해봐 담배는 NO!’ 주제의 11시 강좌는 신은미 화곡중학교 보건교사가 담배의 해로운 점, 담배를 피우는 안되는 이유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12시에는 윤재희 신목초등학교 보건교사의 ‘스트레스야 물러가라’ 강의가 진행된다. 이 강의에서는 아이들이 느끼는 스트레스의 의미와 유형, 원인 등이 소개되고, 스트레스의 증상과 일상생활 속에서의 대처방법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차미향 성재중학교 보건교사가 오후 1시30분부터 진행하는 ‘반짝반짝 하얀 이 2080’ 강의는 치아우식증과 치은염, 치주염 등 구강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잇솔질과 실천 방법들이 소개된다. 오후 2시30분부터는 전희정 가락초등학교 보건교사가 ‘금주특공대 모여라!’ 강의를 실시한다. 이 강의에서는 어린이 음주실태를 짚어보고 예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