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2~5만원대 중저가’ ‘실속형’ 선물세트로 설 선물 공략

CJ제일제당 ‘2~5만원대 중저가’ ‘실속형’ 선물세트로 설 선물 공략

기사승인 2015-01-26 13:56:55

[쿠키뉴스=조규봉 기자]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을 겨냥해 ‘2~5만원대 중저가’와 ‘실속형’ 선물세트를 앞세워 5000억원 규모(업계 추정)의 가공식품 선물세트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실속형 소비패턴 추세에 발맞춰 2~5만원대의 중저가 선물세트를 대폭 확대했다. 구색갖추기식의 선물세트보다는 실제 쓰임새가 많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의 비중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해 추석에 진행한 ‘진심을 담은 선물세트’ 캠페인 활동을 지속 전개,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받는 이들까지 차별화된 선물세트라는 점을 적극 알리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장기불황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중저가인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은 올해 지난해 대비 물량을 10% 수준 늘린 180여종, 620만 세트를 준비했다. 명절 최고 인기 품목인 ‘스팸’을 중심으로 ‘CJ 알래스카 연어’와 ‘프리미엄 식용유’ 등을 구성한 실용적이면서도 실속 있는 다양한 세트들을 선보였다. ‘건강한 선물세트’, ‘슈퍼스타 선물세트’ 등 건강 이미지를 강조한 차별화된 신규 세트도 구성했다.

CJ제일제당 선물세트팀 장승훈 팀장은 “이번 설에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2~5만원대의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에 집중했다”며 “경쟁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올해는 특히 건강 컨셉트의 신규 세트 등도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