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자살, 학교는 어떻게 대응해야하나 제8차 학생정신건강포럼 24일 개최

학생 자살, 학교는 어떻게 대응해야하나 제8차 학생정신건강포럼 24일 개최

기사승인 2015-04-08 01:00:55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는 오는 24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제2별관 5층 일송문화홀에서 ‘학교위기 상황에서 학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라는 제목으로 제8차 학생정신건강 포럼을 개최한다.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과 연구 개발을 위해 창설된 학생정신건강 포럼은 8회를 맞이했다.

이번 포럼은 ‘학교위기 상황에서 학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학생 자살사건에 대한 학교의 대응, 재난 상황에서의 학교의 대응, 학교 외부자원과의 효과적 협력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의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1부 주제발표는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이미정 연구교수의 사회로 학생 자살 사건에 대한 학교의 대응(백양실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 PM), 재난 상황에서 학교의 대응(김은지 단원고등학교 스쿨닥터), 학교 외부자원과의 효과적 협력 방안(서완석 영남Wee센터장/영남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순으로 진행한다.

2부 토론회는 좌장 권용실 가톨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안동현 한양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황영남 영훈고등학교 교장, 홍현주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소장/한림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순으로 지정토론 한다. 이어 전체토론을 통해 학교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권용실 교수는 “이번 포럼이 향후 학교 위기상황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체계적인 개입 방안을 확보해 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4월 19일(일)까지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홈페이지(http://www.ssmhi.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없다.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