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건강강좌] 한림대성심병원, 10일 갑상선 이야기

[6월 건강강좌] 한림대성심병원, 10일 갑상선 이야기

기사승인 2015-06-01 17:05:55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방내분비암센터는 오는 10일(수)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본관4층 한마음홀에서 ‘일반인을 위한 갑상선 이야기’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김이수 한림대성심병원 유방내분비암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갑상선암의 속설과 오해 (아주의대 외과 소의영 교수) △갑상선암의 종류와 현황 및 특징 (가톨릭의대 외과 서영진 교수) △갑상선암의 조기검진 및 진단 (한림의대 내과 김철식 교수) △갑상선암의 치료 및 수술 후 관리 (한림의대 외과 김준호 교수) △갑상선암에 좋은 식이요법 (박희붕외과 이강영 원장)을 주제로 진행한다.

강좌는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갑상선 질환에 대한 의학정보를 담은 ‘일반인을 위한 갑상선 이야기’ 책자를 제공한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방내분비암센터장 김이수 교수는 “최근 갑상선암 조기검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분별한 정보 또한 쏟아지고 있다”며 “이번 무료 건강강좌는 일반인들에게 올바른 갑상선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으니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